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윈도우 8.1 정품을 깔고나서부터 바탕화면으로 튕기는 현상이 눈에 띄었다.


처음에는 게임만 하다가 그런 줄 알고, 램이 부족하다 생각하여 8기가를 추가해 16기가로 플레이하다가도 튕기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좀 더 기다려보고 상황을 지켜보니 파일 탐색기에서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파일 탐색기를 열어놓고 가만히 있어보고 깜빡이는 현상을 지켜보니 파일 탐색기 창이 꺼지며 다시 깜빡이는 현상이 발생하였다.



이벤트 뷰어로 확인 결과 윈도우 로그-응용 프로그램에서는 Winlogon '문제로 셸이 예기치 않게 중지되고 explorer.exe이(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라며 이벤트 1002에서 문제를 일으켰다고 오류가 나와있었으며 정확히 15분 6초마다 발생되었다.


이 뿐만 아니라, 보안에서 특수 로그온과 로그온이 동시에 일어났을때 이 또한 같은 시각에 일어났는데 C:\Windows\System32\services.exe 에서 문제가 발생되었다고 한다.


구글에서 영문으로 검색해보며 온갖 일을 찾아보고 해결법을 찾기로 하였다.


1. IDTNC64.cpl으로 인한 문제를 통해 IDT Audio control panel 삭제하기.


나는 위에 해당되는 프로그램이 없으므로 해결책이 되지 않았다.


2. SFC / scannow 을 통한 윈도우 무결성 검사.


몇 번이나 해보았으나 해결되지 않았다.


3. service.msc 과 msconfig을 통한 안전 부팅.


별 짓을 해도 해결되지 않았다.


4. 바이러스 검사.


애초에 바이러스로 인한 문제가 아니며, avira와 기타 프로그램 및 인터넷 환경을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절대 원인이 아닐 뿐 만 아니라 전체 검사를 통해서도 해결되지 않았다.


5. ntdll.dll 문제.


확인 결과 문제가 없었다.


6. 전원 사용 시 다음 시간이 경과하면 끄기 설정


없음으로 설정해봐도 정확히 15분 6초마다 알트탭 현상이 발생하였다.


7. netplwiz 설정을 통한 사용자 계정 변경


현재 사용자를 계정 하나만 사용하고, 관리자 설정으로 잡아두고 나머지 손님 계정같은 것을 모조리 지워보고 있다.


사용자 계정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을 클릭하고, 사용자는 하나만을 설정해 administrators 로 관리자 그룹에 잡아두었다.


아무래도 7번이 가장 유력할 것 같은데, 현재 확인 중이다.


이외에도 온갖 구글 검색을 통해 일주일동안 싸매도 해결되지 않았다.


이후, 윈도우 10을 넘어가서 확인해봤는데 일주일 동안은 이러한 증상이 일어나지 않았다가, 다시 위 현상이 재발되었다.


해외 포럼에서는 윈도우 XP에서부터 윈도우 비스타, 7, 8.1, 10 에서 나와 같은 현상이 발생한다고 한다.


https://hardforum.com/threads/computer-continues-to-reboot-after-explorer-exe-winlogon-exe-crash.890190/


2005년부터 발생해왔던 일이다.


정말 이정도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언제쯤 이 문제가 해결될지 궁금하다.

블로그 이미지

작은 블로거

알파인보드, 여행, 담배, 피규어, 액션카메라 등을 이야기하는 블로그입니다.

,